경희대 한의학과학기술연구소 산학협력업체 (1999년 6월~2001년 7월)
회사소개 물&지장수 지장수 K2000 K2000 설치장소 커뮤니티
해독제 지장수
지구는 물의 혹성이며 그래서 생명체가 살고 있는 태양계 속에서도 선택된 혹성이라 할 수 있다. 생명체 특히 인체는 2/3가 물로서 형성되어 있는 만큼 건강과 물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인간은 출생전 해수와 성분이 흡사한 양수에서 태내 성장을 한다. 건강한 물은 다양한 미네랄이 녹아 있는 물, 세밀하게 분자가 미세화된 물, 육각수, 용존산소가 많은 물, 약알칼리성 물 등이며, 맛좋고 건강한 물의 시험방법은 녹차를 끓여 맛이 좋은 그런 물이 좋은 물이라고 옛 궁중에서는 평가했다. 지장수, 정화수, 옹달샘물, 동류서등은 녹차를 다릴때 가장 맛이 좋다.

많은 사람들이 황토는 많이 알지만 지장수는 생소한 말일 것이다.
지장수는 황토의 물로서 옛날 약방에서 처방으로 쓰던 물이다. 양지 바른 들판이나 깊은 산등성이의 황토 땅속으로 60㎝이상 파 들어가면 푸른 띠 같은 것으로 가로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이런 띠밑의 흙을 파내어 숯으로 걸러낸 물과 황토를 알맞은 비율로 혼합하여 여러번 휘저은 후 시간이 지나면 엷은 담황색의 물이 위에 뜬다. 이 물을 지장수라고 한다.
지장수는 우리몸의 나쁜독성을 말끔히 해독시켜주는 해독제의 대명사로 한방과 민간에서 꾸준히 사용해 왔다.
지장수 속에는 인체가 필요로 하는 규소성분이 녹아있다. 규소가 많이 필요한 인체조직은 뼈, 혈관, 모발, 손톱, 발톱 등이며 뿐만 아니라 지장수속에는 음이온(산성체질을 알칼리성체질로 바꾸어 준다)이 잠재되어 있어서 농약이나 다른 불순물을 분해시킨다.
지장수의 원료
지장수를 만들 수 있는 황토는 동황토, 서황토 등의 호황토로서 호황토는 (동의보감)을 쓴 <허준> 선생이 지은 이름으로 약으로 쓰는 좋은 황토라는 의미이다. 이러한 황토는 해독제의 대명사로 정화력, 분해력, 소생력을 가지고 있다. 중국 화북지방에서 봄철에 편서풍을 타고 날아오는 황사가 수십만년 쌓인 것은 모래이지 황토가 아니다. 토종 약황토는 뜨는 태양광선을 동쪽 또는 서쪽으로 직각으로 수십만년 받아 태양에너지를 축적한 다양한 점토성광물의 풍화체를 황토라 하며 중국의 약학자들이 호황토를 정의(定義)할 때, (동의보감)을 인용 변증하고 있다. 그만큼 우리 토종 약성황토는 신비롭고 금후의 과학의 발달을 기다려야 완전한 정체가 밝혀질 것이다. 고려인삼의 성분중 사포닌과 진세노사이드 12종 등도 현대과학에서 100% 입증하지를 못하는 것이 황토를 입증하지 못하는 것과 맥락이 같다.
관련문헌
동의보감 성질이 차고 무독하며, 중독하여 번민하는 것을 풀고 그 외의 모든 독을 푼다하였고, 산중의 버섯에 중독되면 반드시 죽는데 오직 지장수를 마셔야만 낫고, 다른 약으로는 구하지 못한다
본초강목 물고기, 고기, 과실, 야채, 약물, 여러가지 버섯의 독을 모두 해독시킨다
본초비요 냉열적백의 설사, 복부열독통증, 복부기생충의 증세를 치료한다
조상의 선물
황토 속에는 '아쿠리스'라는 세균이 있지만 조선 왕실에서는 황토방 구들장에 흑운모를 사용해서 이미 라돈 광선과 아쿠리스균을 방어했고 느릅나무 껍질, 약쑥, 은행잎 같은 것을 흑운모 구들위에 황토, 참숯가루를 함께 개어 섞어 발랐으며, 서민들은 흑운모 구들대신 장석과 운모가 약간 섞인 화강암으로 방구들을 삼아서 나쁜균을 예방했다.
활용방법
1. 밥을 지을 때 지장수로 씻고 물도 지장수로 지어보면 밥맛이 달라질 것입니다.
2. 육류를 지장수에 담갔다가 보관하시면 고기의 육질이 틀려집니다.
3. 각종 야채를 지장수로 씻어서 보관하시면 오래도록 싱싱합니다.
4. 음식을 끓일 때 지장수로 끓이면 음식의 맛이 좋아집니다.
5. 약주를 드신 후 지장수를 마셔주면 숙취에서 빨리 해소됩니다.
6. 한약을 지장수로 다리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장수에 대한 한방 고의학서 내용(옛 문헌)
옛부터 한방에서는 황토땅을 파서 구덩이를 만들고 그 속에 깨끗한 물을 붓고 휘저어 혼탁하게 한 후 한참 지난뒤 윗면의 물을 "지장수"라 하였다.
동의보감의 저자인 허준선생은 직접체험한 "지장수"의 효능을 성질이 차고, 독이 없으며 모든 독에 중독되었을 때 치료하는 방법은 "지장수"밖에 없다고 하였고, 또한 산중에서 독버섯에 중독되면 반드시 죽는데 오직 "지장수"를 마셔야만 낫는다고 하였습니다. 본초비요, 본초강목 등에서는 차고, 열이 있는 설사와 복부의 열에 의한 통증과 복부 기생충에 의한 통증에도 "지장수"를 마시면 낫는다고 하였듯이 "지장수"의 효능은 약수 즉 생명수처럼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옛문헌에서 해독제의 대명사로 사용된 이유를 현대과학으로 분석하면, 황토의 성분(점토광물)의 간단한 예로, 머드팩을 하면 유기물, 기름 등을 흡착분해하여 빨아내므로 피부가 탄력을 유지하듯, 지장수를 마시면 지장수에 녹아있는 점토광물이 체내에서 중독을 일으키는 독 성분과 각종세균 등을 흡착분해하여 제거시키므로 해독하는 현상이 나타난 것이다.
우리는 항상 독성에 노출되어 있으며, 이러한 독성이 아주 오랫동안 체내에 쌓이고 축적되어 현대성인병, 기형아, 정자수감소현상 등 많은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반물에 비해서 해독성이 우수한 재현 "황토지장수"를 꾸준히 마시면서 지속적으로 해독하여야 하며, 실제 동물실험결과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변비해소효과에 빠름을 나타냈다.)
지장수와 물질분석
황토지장수는 황토와 숯, 은을 주원료로 한 "한방지장K2000"물질을 통하여 물속에 녹아 있는 각종 유해성분과 환경호르몬을 해독하고, 또한 "황토지장수기"에서 만들어진 지장수를 마심으로 인해서, 이미 우리몸속에 각종 음식물을 통해서 오랫동안 모르고 섭취된 독성까지도 해독시킨다.
황토의 氣를 담은 물, 지장수  055-328-0381
상호 : (주)유한시스템      주소 : 경남 김해시 삼계동 1029-7 지장수      대표전화 : 055-328-0381~2, 1566-9334      FAX : 055-328-0385
대표 : 신기식      사업자번호 : 615-81-11666
Copyright(c) 2003-2017 JIJANGSU. All right reserved.
지장수재현물질 K2000은 특허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특허 제 0374080 호 / 지장수 상표등록 제 0506597 호
무단사용시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릅니다. 반드시 특허권자와 협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담당 : A&Z 특허법률사무소